본문 바로가기

짧은 글/해외여행

[크로아티아 여행] 유심칩(심카드) 구입하기

반응형

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 도착해서 제일 필요했던 것은 유심(심카드)이었습니다. 일단 인터넷이 되야 안심이니까요. 공항 내에서는 원했던 유심을 찾을 수 없었고, 버스터미널에 위치한 티삭 몇군데를 들른 끝에 유심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.


"유심"이라고 하면 못알아 듣고 "심카드"라고 해야 알아듣습니다. 종업원에게 아이폰인지 안드로이드인지 알려주면 몇개의 유심을 보여주는데 그 중 자신에 맞는 유심을 고르면 됩니다. 한국 블로그에 소개된 유심이 꽤 다양하니 먼저 알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.


저희는 크로아티아에 1주일 이상 머무는 일정이었기 때문에 TELE2의 30일, 데이터 10GB 짜리 유심을 구입했습니다. 가격은 55쿠나 정도였습니다. 금액이 잘 기억나지 않는데 60쿠나는 넘지 않았습니다. 인터넷도 꽤 쾌적했고, 200분의 무료 통화도 가능해서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. 


일반, 마이크로, 나노 사이즈 모두 사용가능합니다. 본인 스마트폰의 지원 규격에 맞게 잘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. 여행 중에 인터넷, 블로그, 카카오톡, 구글맵 등을 계속 이용했음에도 약 10일 동안 3.5GB 정도의 데이터만 사용했습니다. 크로아티아 내에는 와이파이 되는 곳도 꽤 많아 동영상 재생만 하지 않으면 10GB의 데이터는 충분해 보입니다.



[주요 특징]


- 데이터 : 10GB 무료 제공

- 통화 : 200분 무료 제공

- 사용기간 : 30일

- 데이터확인 : 13880 번호로 "STANJE"라는 메세지를 보내면 답장이 옴

- 사용방법 : 유심 삽입 후 카드 뒷면에 있는 핀번호 입력하면 바로 사용 가능






[유심 설명서]



반응형